1. [칙바이칙]은 건강한 그릴드 치킨 버거와 라이스볼을 판매하는 버거 브랜드입니다. 칼로리가 30%낮은 웰빙 버거로 버거의 격전지 강남에서도 꾸준히 높은 매출을 내며 가맹사업을 시작, 한국의 칙필레를 꿈꾸고 있습니다. ⠀ 2. 랭킹닭컴의 자회사로 닭고기 원가와 물류 및 품질 관리에 강점이 있습니다. 총 메뉴 원가는 37%선으로 타 버거 브랜드보다 낮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지만 조리 교육은 단 30분이면 끝날 정도로 오퍼레이션이 단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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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은 버거의 격전지입니다. 국내 토종 브랜드부터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까지 강남을 본진으로 두고 격전을 벌이고 있죠. [칙바이칙]은 경쟁이 치열한 상권에서도 지난 2년 간 배달앱 1위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칼로리가 30% 낮은 그릴드 치킨 버거와 라이스볼로 직영점을 탄탄하게 빌드업하고 가맹사업에 나섰습니다.
분식 프랜차이즈를 했었고, 현재는 애견 사업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를 해보고싶어서 맥도날드, 롯데리아, 스타벅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이 브랜드를 알게 됐어요. 평소에 건강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릴 닭고기를 사용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맛도 아주 좋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보통 몸에 좋을수록 맛은 없는데 여긴 아니에요,
작년 11월 오픈하면서 보증금 등을 제외하고 대략 2억40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평수는 55평 정도이에요.
물류마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식재료 원가가 저렴하다고 생각해요. 네이버최저가보다는 당연히 싸고, 품질과 가격이 안정적이에요.
아직 이 브랜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데,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유명인 마케팅 같은 것에 많이 투자해서 진행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고객 반응은 아주 좋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많이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평일 점심에 가장 매출이 좋은데, 기분이 좋아서 매장에 자주 방문해요. 사장은 장사가 잘 되는 모습이 가장 기분 좋은 것 아닐까요. 그리고 지점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것 또한 흐뭇하더라고요. 인지도가 커지는 과정이구나 생각해요.
저는 경기 지역에 추가 오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아요. 이미 지인들에게 추천을 많이 했고, 출점을 고려하고 있는 지인도 몇몇 있어요. 주방도 쉽기 때문에 외식업 경험이 없는 분들도 하기 편한 브랜드가 추천했을 때 관심을 많이 가져요.
웰빙에 대한 니즈는 업계 불문 메가트렌드입니다. <칙바이칙>은 튀기지 않고 기름기를 뺀 그릴드 치킨으로 맛, 영양, 칼로리 모두를 신경 쓰는 고객층을 잡았습니다. 또한 보통 버거 브랜드에서는판매하지 않는 라이스볼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죠. 직장인이 많은 상권, 대형 평수 점포일수록 라이스볼의 선호도가 올라갑니다.
치킨버거와 라이스볼, 투 트랙 메뉴 전략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모색합니다. 버거:라이스볼의 판매비율은 평균 8:2이고, 상권에 따라 최대 40%를 차지하는 가맹점도 있습니다. 한편 <칙바이칙>은 랭킹닭컴의 자회사 중 하나로, 닭고기 관련 물류 및 품질 관리에 강점이 있습니. 평균 메뉴 원가는 37%선으로 타 버거 브랜드보다 낮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조리 교육은 단 30분이면 모든 설명이 끝날 정도로 단순합니다. 주방 환경 또한 쾌적한데요. 조리 직원의 피로도가 낮아 이는 곧 인력 관리의 난이도가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일이 편해야 직원이 그만두지 않습니다. 가맹점주님들의 말에 따르면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도 채용이 수월한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고 하네요.
확대되는 버거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크게보면 메뉴의 성장은 곧 외식 시장에서 파이가 성장한다는 의미로 긍정적이지만,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동일 상권 내에서 많은 가게와 경쟁이 생기는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